본문 바로가기

정책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 알아봐요

반응형

#대구은행 잔액조회 #대구은행 체크카드 잔액조회 #대구은행 고객센터 


은행은 우리가 흔하게 이용하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처럼 시중은행이 있고 지방 지역마다 지방은행이 있습니다. 대구에는 대구은행, 부산에는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이 있습니다. 대구 분들이라면 대구 은행을 많이 사용하실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

대구은행 체크카드나 통장에 있는 잔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1) ATM기기 사용

 대구은행 체크카드는 다른 은행 ATM기기에서도 잔액조회와 출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ATM기기가 있다면 대구은행 체크카드를 넣어서 잔액조회를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타행 ATM기기에서는 체크카드만 잔액조회가 가능하고 통장은 대구은행 지점에 붙어있는 ATM기기에서 대구은행 통장 잔액조회가 가능해요. 


체크카드 잔액조회를 하려는 분들은 가까운 ATM 기기에서 체크카드로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편리하겠습니다.


2) 대구은행 폰뱅킹 서비스 이용

 대구은행 폰뱅킹 서비스에 핸드폰으로 전화해서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구은행 고객센터 1588 - 5050 으로 전화하셔서 잔액조회 단축키인 (3번)을 누릅니다. 자신의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와 조회하려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계좌를 갖고 있지 않아 계좌번호를 모르는 분들은 조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번과 다르게 통장을 갖고 있는 분들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인터넷뱅킹 or 스마트뱅킹 조회

 대구은행도 인터넷뱅킹과 스마트 뱅킹으로 간단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스마트폰에 대구은행 어플을 설치하신 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도 대구은행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만 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대구은행 스마트폰 어플이 없는 분들은 한번만 등록하면 그 이후로는 세가지 잔액조회 방법 중 가장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대구은행 체크카드, 통장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외에 다른 은행에 대한 정보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8/07/10 - [돈벌기] - 신협 영업시간 안내


2018/06/14 - [돈벌기] - KB국민청춘대로톡톡카드로 스타벅스 50%할인받자


2018/06/11 - [돈벌기] - 혜택좋은 체크카드 추천해요


2018/05/24 - [돈벌기] - 씨티은행국제체크카드 수수료 혜택알아보기


2018/03/31 - [IT] - 신한 은행 금리 알아보기


2018/02/24 - [IT] - 계좌이체 시 은행 별 코드 번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