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코리아 2018이 이제 채 2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Dj들이 우리나라에서 공연하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umf말고도 우리나라에서 여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월디페도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월디페보다는 울트라뮤직페스티벌이 규모가 더 크고 라인업도 좋은것 같습니다.
umf에 가보면 메인 스테이지 말고도 여러 작은 스테이지에서 가수들이 와서 공연하기도 하고 랩퍼들이 와서 공연하기도 해요. 낮에는 여러 가수들의 공연을 볼 수도 있고 밤이 되면 메인 스테이지에 가서 여러 dj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UMF에 2016년도에 한번 가봤습니다. 그 전에는 UMF에 대해서 모르다가 2016년에 제가 그때서야 간신히 알고 있던 아비치를 보고 싶어서 아는 형과 함께 갔었어요. 그 당시 가장 재미있었던 공연은 아비치도 아비치였지만 아민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DJ들의 세계에서도 DJ 순위가 있다고 하는데 그 당시 아비치가 1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민이 그렇게 높은 DJ 순위가 아니였지만 공연 당시에 즐기기에는 어떤 DJ보다도 가장 재미있었고 주위에 다른 사람들도 그 어떤 때보다 가장 즐기는 듯한 모습을 봤습니다.
그 이후로 아민에 빠지게 되었고 아민 노래를 듣다보니 다른 여러 DJ들의 노래를 들으며 GALANTIS, CHAIN SMOKER노래를 듣게 되었는데 저는 갈란티스의 RUNAWAY를 가장 좋아합니다. 체인 스모커는 우리나라에 현대카드 공연으로 2번 정도 왔다고 하는데 그 당시에는 기대에 못미치는 공연이었다고 합니다.
이번 2018 UMF에서도 갈란티스와 체인 스모커가 오는데 엄청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악스웰 잉그로소도 유명하고 데이비드 게타, 니키로메로, 스티브 안젤로와 제드도 유명한 DJ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번 라인업이 1차 라인업이라는 사실입니다. 보통 UMF는 3차까지 라인업이 갱신되는데 2차, 3차 라인업이 갱신될수록 항상 사람들이 이번이 역대급이다. 미쳤다. 라는 말을 하고는 합니다. 곧 봐바요.ㅋㅋ
UMF 예매를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바로 중고나라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뭐 흔히 아시겠지만 UMF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프리미엄 3일권은 30만원, 일반 3일권은 24만원, 일반 1일권은 13만원으로 사실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여타 다른 가수들의 공연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이정도 가격이면 공연으로 생각해도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다녀오면 이 가격값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저는 중고나라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고나라에서 잠복해서 구매하면 돈 몇만원이라도 조금은 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지금 간단히 보니 프리미엄 3일권을 보통 25만원 선에서 판매하려고 하고 구매자들은 20만원 정도에 구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이정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될 것이고 아마 UMF가 임박해도 이 정도 가격 유지하거나 조금 오를 것입니다. 3일권을 다 갈 수 있는 사람들이 은근히 없기 때문에 양도하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부디 UMF 예매 저렴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UMF 공식 홈페이지보다는 중고나라에서 UMF 티켓 검색해서 다른 사람에게 구매하는 것이 몇만원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GALANTIS - RUNAWAY 노래 들려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