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살찌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바치는 글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있는 분들이라면

살을 찌우고 싶어도 찌우기 어려워서,

살을 찌우고 싶어서, 멸치같다는 말이 지긋지긋해서,

등등 여러 이유가 있어서 이 글을 읽고자 하시겠죠.

저도 고등학교때까지만 해도 멸치라는 말을 달고 살았습니다.

어렷을 때도 군것질을 좋아하던 저는

어머니가 항상 너는 군것질해서 그렇게 빼삭 마른거다.

라고 말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빼삭 마른것도 좋은 점이 많습니다. 옷을 입을 때 핏이 더 좋을 수도 있고 좁은 골목이라도 쉽게 지나갈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살을 찌우고자 맘먹으신 분들일겁니다.

남자는 살이 좀 있어야 남자답게 보이고 힘도 세보이고, 여자분들은 요즘 건강한 몸매라고 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남자든 여자든 어느정도 각 잡힌 몸이 훨씬 이쁩니다. 지금의 몸에서 운동을 통해서 더욱 몸매가 이쁘게 변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만 따라온다면 금방 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그것만 꾸준히 한다면 누구든 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저도 원래 몸무게는 178/62정도로 왜소한 체격이었습니다. 옷을 사도 s, 바지를 사도 28정도를 입었었죠. 지금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76키로정도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저는 남자라면 몸집이 좀 있어야 남자답다는 생각을 해서 계속해서 살을 찌웠는데요. 일단 운동을 좀 하면 자신감도 생기고 땀을 흘리면 사람에게 좋은 호르몬이 계속 분비되어 신체나 정신건강에도 정말 좋구요.

















살찌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것, 운동하는 것. 이 두가지로 끝입니다. 잘 먹고 운동 잘하면 우리 몸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들의 몸이 그렇게 만들어졌구요. 이 두가지만 잘 한다면 몸에 이상이 있지 않는 한 무조건 살 찌게 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멋진 몸을 가지는 것이구요.
















먼저 먹는 것.

주변에 운동선수 유도선수나 레슬링선수가 있다면 잘 아실텐데요. 운동선수들은 쉽게 몸무게를 빼고 쉽게 찌웁니다. 물론 과정이 쉽지 않지만 단기간에 찌우고 빼고를 합니다. 이것은 식단과 운동량에 따라서 이렇게 몸무게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ufc선수들도 계체할 때는 빼삭말랐다가 정작 시합을 할 때는 평소 몸무게로 회복해서 오는 등의 몸무게를 불리고 빼고를 반복합니다.











살찌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것인데요. 살을 찌우고자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5끼정도 먹는거에요. 우리가 '배고프다'라는 생각을 느낄 새가 없이 꾸준히 계속해서 먹는 것이지요. 가장 좋은 것은 참치김밥을 5끼에 걸쳐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우리가 운동을 할 때 힘을 내도록 도와주는 영양분이 탄수화물입니다. 이런 탄수화물을 우리의 밥이 함유하고 있구요. 참치김밥을 먹으면 이런 탄수화물을 흡수할 수 있고 참치 또한 하나의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밥을 이렇게 먹을 환경이 부족하다면, 견과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식물성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견과류중에도 아몬드가 굉장히 좋습니다. 견과류중에서도 아몬드가 식물성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가 운동하면서 근육을 붙게 만드는 단백질인 아몬드가 체중을 붙이는데는 정말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단백질은 섬유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러모로 우리의 몸의 순환작용을 도와주는 것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것은 안좋고 하루에 7~8개정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은 제 기준에서는 배밀기, 점프스쿼트, 턱걸이 정도만 해줘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헬스장을 갈만한 여력이 안될경우 이 세가지만 해도 충분히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큰 덩어리의 근육을 세 부분 가지고 있는데요. 등, 하체, 가슴입니다. 그러니 이 세부분을 중점적으로 할 수 있다면 다른 어떤 근육들보다도 더 빨리 몸무게를 불릴 수 있습니다. 이 근육이 쉽게 발달하기도 하구요. 그 중 등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턱걸이는 상체운동의 끝판왕 정도로 등 근육 발달에 탁월합니다. 턱걸이만 어느정도 해도 우리 몸은 정말 커집니다. 













우리가 잘못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어깨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깨 운동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는 맞는 말입니다. 어깨 운동을 하면 우리가 흔히 어깨뽕, 이라고 말하는 삼각근이 발달합니다. 고로 어깨가 넓어 보일 수는 있지만 등을 넓히지 않고 어깨운동만 하면 등치는 커지지않고 삼각근만 발달하는 거지요. 등 근육을 넓히면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는데 말이에요.  어깨가 넓어지기 위해서는 등치를 키우는 운동인 턱걸이를 해야합니다.

 

턱걸이 봉을 하나 구매해서 이 루틴대로 하면 됩니다. 

링크 참고http://constantly1.tistory.com/13



















또한 하체 근육은 점프 스쿼트로 충분합니다. 물론 헬스장가서 무게 스쿼트를 치면 더욱 좋지만 집에서도 하체 운동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점프 스쿼트는 무릎이 안좋은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좀 비교적 푹신푹신한 곳에서 점프스쿼트하세요. 콘크리트나 딱딱한 바닥에서는 비추합니다. 요가매트나 태권도장 매트같은 곳에서 하기를 권장합니다. 줄넘기 할 때도 콘크리트에서 하면 무릎 안좋아지기 십상입니다. 흙바닥이나 푹신푹신한 곳에서 운동해야합니다.

추후 링크추가











배밀기도 정말 좋은 운동 중에 하나인데요. 유도선수들이나 레슬링선수들 같은 맨몸 운동하는 선수들이 하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하기 힘들겁니다. 조금만 숙련되면 팔굽혀펴기보다 배밀기가 좋은 점이 왔다 갔다 하면서 우리 몸의 협응력을 키워줍니다. 우리 몸이 따로 노는게 아니라 다 같이 놀아야하는데 그러한 협응력을 키워줘서 몸의 균형을 맞춰주기에도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추후 링크추가











각각의 세트 수는 각자 조정해서 운동하셔야 합니다. 5세트 정도로 맞춰주시고 개수를 정해서 운동하는게 좋습니다. 하루 하고나서 다음날 근육이 뭉쳤더라도 운동 하면 다시 풀리기 때문에 매일매일 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일 운동하시고 2일 운동을 쉬는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근육은 성장하는데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5일은 연속으로 운동하시고 2일은 쉬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물을 많이 먹어 줘야합니다. 여러 건강프로그램에서도 말하는 것이 물을 2L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물 마시는 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노폐물을 빼주고 여러 좋은 작용을 해줍니다. 우리는 하루에 2L 정도 마셔야 합니다. 그래야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 마셔주는 것 정말 중요합니다.




















잘 먹는 것, 운동, 물 이렇게 꾸준히만 하시면 살 찌울 수 있습니다. 기간을 짧게 보지 마시고 길게 보세요. 계속해서 운동하고 잘 먹으면 살 무조건 찌울 수 있습니다. 

멋진 몸을 위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