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가 사용하던 하나은행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서 새로 발급 받았어요. 발급받다 보니 생각보다 복잡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포스팅해야 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도 있구요. 갱신보다 다시 재발급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을 따라 선택해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복잡하지만 차근차근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따라오세요~
---------------------------------------------------------------------------------------------
하나은행공인인증서발급/재발급 갱신 방법 안내
준비물 :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하나보안카드
하나보안카드가 없는 분들은 가까운 하나은행에 방문해서 새로 발급받아야 해요. 보안카드는 처음에 계좌를 만들때나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때 발급받거든요.
1. 준비물이 모두 있다면, 하나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상단에 인증센터를 클릭해요.
2. 인증센터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신규발급/ 재발급을 누릅니다.
(만약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라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누릅니다.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려면 스마트폰 뱅킹 인증서 복사를 누릅니다.
갱신 또한 인증서 (기간연장) 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신규/재발급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올거에요. 여기에 입력 정보를 모두 기입합니다.
자물쇠번호(보안카드 번호)를 코드 번호에 맞게 입력한 후에 완료를 누르면 간단하게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하나은행공인인증서발급/재발급 갱신 방법 안내, 도움이 되셨나요?
2018/06/02 - [돈벌기] - 우리V카드혜택 알아보기
2018/05/27 - [돈벌기] - 롯데카드 할부이자 알아봐요
2018/05/24 - [돈벌기] - 씨티은행국제체크카드 수수료 혜택알아보기
2018/04/15 - [그외] - 신한은행 군인적금 알아봐요
2018/04/01 - [IT] - 스타저축은행 하이론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