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외장하드 #2TB외장하드 #단돈$64.99 #우리나라에서사면10만원 #저렴한외장하드 #WD외장하드
제 노트북이 SSD256기가밖에 안되는 나머지 영화, 드라마를 다운받다보니 금방 용량이 차서 이제는 더이상 학교에서 배우는 소프트웨어도 설치하지 못할만큼 용량이 꽉 차버렸습니다. 요즘 학교에서 매트랩을 하는데 이 소프트웨어도 용량이 꽤 큽니다. 이러한 이유로 외장하드를 하나 구매할까 여기저기 웹서치를 해봤습니다.
찾아본 나머지 이왕이면 2TB정도면 넉넉히 쓰겠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2TB외장하드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들어가보면 6.49가격을 보고 생각보다 괜찮다고 생각하고 구매하려고 했으나 실상 2TB를 선택하고보니 10만원돈입니다.
네이버에서 2TB외장하드 검색해서 찾은 제품입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다른 외장하드도 마찬가지로 검색해보면 저렴하다 생각해보고 들어가도 실상 +a 가격이라 막상 실제 구매 가격은 1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입니다. 이런 나머지 요즘 애용하는 아마존에서 해당 상품을 검색해봤습니다.
위에 사진과 동일한 WD-2TB Elements portable external hard drive - usb 3.0 입니다. 외장하드이고 2TB이지만 간단하게 USB식으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저장할 수 있는 점이 제게는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실제 외장하드의 무게나 부피를 보니 작은 사이즈로 실용성도 있는 점이 제 마음을 마구 끌어당겼습니다.
2TB이상으로 3TB, 4TB도 선택할 수 있었지만 2TB정도면 넉넉하게 쓰겠다는 생각으로 저는 2TB를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WD 브랜드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다른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지만 그만큼 저렴한 것이 큰 장점이고 원래 단순한 기계가 잘 고장나지 않는 법이라 구매했습니다.
보통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배송대행지를 사용해서 우리나라로 배송받아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우리나라까지 직배송해서 6달러 정도 직배송비가 들었고 총 가격은 77달러 정도 소요된듯 합니다. 아직은 받아보지 못했고 다다음주 정도에 온다고 합니다.
제가 후기 중에서 본 사진인데 해당 사진을 보니 외장하드 부피도 그렇게 크지 않아 어디든 들고다니기 쉬워보입니다. (저 사람의 손이 큰걸지도?)
저도 좋은 가격에 구매해서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서 후기글 올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구매하면 보통 몇만원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클릭품 팔아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이 얼마나 좋겠습니까.
가성비외장하드 찾는 분들이 있을테니 아래에 링크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하신분들은 여유가 있으시다면 외장하드 구매하시고 댓글부탁드려요. 소통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