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관세청 고시환율 조회, 해외직구면세한도 간단하게 알아보기

반응형

관세청 고시환율 조회, 해외직구면세한도 간단하게 알아보기









고시환율 해외직구면세한도





고시환율이란 관세청에서 날마다 각 나라 화폐 단위에 따라 우리나라에 팔고 사는 가격을 말하는데요. 환율을 고시하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편해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도 환율을 확인할 수 있지만 관세청에서 고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세청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서 직구를 요즘 많이 하는데 해외에서 물건을 사거나 해외에 물건을 판매하는 분들이라면 관세청에서 고시환율을 조회하는 것이 좋을거에요.





환율을 알아보는 방법 해외직구면세한도 또한 알아볼게요. 간단해요.






-------------------------------------------------------------------------------------------


1. 먼저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관세청






2. 환율정보에 잇는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환율정보





3. 환율정보 더보기를 눌르면 모든 나라의 화폐단위가 뜰거에요. 찾고 싶은 화폐단위를 찾을 수 있어요. 방글라데시 환율부터 벨기에, 바레인 브루나이 등 모든 나라가 등록되어 있으니 확실한 관세청에서 환율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환율 정보를 알아볼 수 있구요.




 





--------------------------------------------------------------------------------------------





다음으로는 해외직구면세한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각 나라등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미국은 150달러까지 면세입니다.





면세한도



여기 인천세관에서 고지한 것과 같이 물품 가격이 미화 150달러 이하이면 자가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면세가 가능합니다.




물론! 중요한 부분은 151달러 이기만 해도 대략 3만원의 세금이 붙습니다.

(관세율 8% 제품 기준)




각 나라마다 다르고 배대지를 이용하면 다르긴 하지만 물건 값이 150달러 이하여야 면세가 가능하구요. 아마존에서는 판매자와 말을 잘 하면 다운그레이드해주기도 한다고 해요.




직구할 때 150달러 이하로 구매해서 면세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관세청 고시환율 조회, 해외직구면세한도 간단하게 알아보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