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해외에서 직구를 하는 경우도 많아서
각 나라별 신발 사이즈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각 나라별로 신발사이즈표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발은 사이즈에 맞게 신어야 하는데요. 신발이 조금 클 경우에는 깔창을 깔아서 신으면 그나마 괜찮은데 작은 신발이라면 반품이나 교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을 작게 신으면 발에 압박을 줘서 피곤함이 더 가중된다고 해요. 그러니 사더라도 맞게 사면 좋지만 사이즈를 잘 모를 경우에 조금 크게 사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해외구매를 많이 해서 각 나라별로 사이즈를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유럽과 미국, 우리나라 일본 각각 신발사이즈가 달라서요. 각 나라별로 체형도 다르구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 사이즈로 m인데도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105정도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각 나라별로 체형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러니 구매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나라별 여성 신발 사이즈
여성 신발사이즈입니다. 미국 유럽 중국 신발 사이즈가 각각 다 다릅니다.
남성 신발 사이즈
한가지 주의 해야 할 점은 같은 브랜드라도 신발이 크게 나오는 제품이 있고 작게 나오는 제품이 있습니다. 직구를 할 때에도 판매자에게 문의해서 신발 사이즈에 맞게 구매하는게 중요합니다.
예로 같은 아디다스에서 나오는 신발이라도 빈티지코트는 크게나와서 평소에 60~65 신는 저도 40~45를 신었어요. 보통 컨버스나 닥터마틴은 60~65신는데도 저렇게 사이즈가 터무니없이 크게 나온 제품들도 있으니 문의 하고 가장 좋은 방법은 신어보고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국 신발 사이즈표
중국 신발사이즈입니다. 중국에서 신발이 잘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요. 신발 사이즈 구매하실 때 유념해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