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개인별토지소유현황 간단확인

반응형

#토지소유등록현황 #개인별토지소유현황 #온나라 #국토정보시스템


내가 가진 토지를 증명해야 하거나 내가 가진 부동산이 많아서 한번에 파악하기 어려울 때 간단하게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에서 내가 가진 부동산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온나라부동산정보통합포털에서 조회해보면 내가 가진 부동산(아파트, 주택, 건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 뿐만 아니라 토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 토지와 부동산 모두를 조회하고 싶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온나라부동산통합포털에 접속하기 위해서 구글 검색에 "온나라부동산정보"를 검색합니다. 아래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편리하게 구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온나라 부동산 정보 통합포털에 접속하여 부동산정보> 내 토지찾기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내 토지찾기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서 내가 가진 토지와 아파트, 주택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 토지찾기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실명확인을 한 후에 본인이 소유한 재산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제공된 자료가 아직 갱신이 안됐거나 입력이 오류, 누락이 될 수 있어 등기부의 소유자와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내 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실명확인을 하는 창이 나옵니다. 평소에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로 실명확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아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실명확인을 통해 내 토지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실명확인을 하면 내가 가진 토지 소유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온나라 부동산정보 포탈에서는 제가 알려드린 토지소유현황 말고도 온나라 지도에서 실 거래가 지도 정보, 분양 정보, 택지 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부동산 정보에서는 부동산 종합정보, 실거래가 조회, 공동주택공시가격, 기업입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유용한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03/01 - [그외] -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는 방법

2017/12/20 - [그외] - 매매 계약, 전세, 월세 계약 전에 세입자를 보호하는 부동산 공제증서 알아보기

2018/04/05 - [IT] -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확실하게 알아보기

2018/04/12 - [그외] - 등기부등본발급처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반응형